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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Rainbow Six Siege

오퍼레이션 키메라 미드 시즌 밸런싱

원문 : https://rainbow6.ubisoft.com/siege/en-us/news/152-322116-16/designers-notes-mid-season


의역 다수, 해석이 안 되는 부분은 원문으로 둠




Attackers


Defenders




Upcoming Changes 예정 변경사항


Lion 라이온


데이터에서 볼 수 있듯이 현재 라이온은 지나치게 강함. 프로 리그에서 100%에 가까운 픽률을 보여줬고, 랭크 게임에서의 승률도 지나치게 높았음. 커뮤니티에서 맞서 싸우기에 재미가 없다는 피드백도 있었음. 그래서 공격팀에서의 입지를 낮추기 위해 아래와 같은 변경이 있을 예정:


Scan Outline 스캔 테두리


라이온의 스캔에 탐지되었을 경우, 움직이지 않으면 더이상 경계선이 보이지 않음. 이것은 두 가지 결과로 나타나는데:


 - 탐지된 플레이어가 더이상 움직이지 않을 경우 경계선이 사라짐 - 공격팀은 해당 플레이어가 어디 있는지 알겠지만 탐지된 플레이어에게 자세를 바꿀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짐

 - 짧은 시간동안 발각되었을 경우 공격팀이 해당 플레이어의 위치를 파악하기 더 어려워짐


이것은 라이온의 탐지에 대처하는 첫 번째 방법이며, 새로운 시스템이 작동하는 방식에 대한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있음. 의견이 있다면 피드백을 해주길 바람.


Scan Charges and Cooldown 스캔 횟수와 쿨다운


드론의 스캔 횟수를 3회에서 2회로 줄이고, 쿨다운을 10초에서 20초로 증가시킴. 이것은 라이온 플레이어가 스캔하는 데 더욱 신중한 선택을 요구하게 할 것. 현재는 중요한 순간에 스캔을 유지할 수 있는 기회가 지나치게 많았음.



Jäger 예거


예거의 맥파이(ADS)가 더이상 히바나의 X-카이로스 펠렛을 파괴하지 않음. 해당 상호작용을 비활성화했으며, 더 이상 히바나가 예거의 ADS에 브리칭을 제지당하지 않을 것임.

A single shot from the X-KAIROS launcher is able to deplete the charges from multiple Magpies without the large utility cost for the Attacking team. This contributes to Hibana’s overall utility, and thus increases her pick rate. Removing this interaction will drive teams to utilize more of their utility in order to maneuver around Jäger’s Magpie systems.



Blitz 블리츠


대처하기 공포스럽게 만들지 않고도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만드는 방법을 찾는 중임.

블리츠의 섬광 범위를 8미터에서 5미터로, 사용 횟수도 5회에서 4회로 감소시켰음.

Y3S1의 블리츠 패치는 픽률을 평균 수준으로 끌어올렸지만 승률이 지나치게 높아졌다는 문제가 발생함. 섬광의 제지력를 감소시키는 것이 첫 번째 단계고, 방어팀에게 가까운 거리에서 블리츠를 상대할 수 있는 방법을 더 제공하고자 하지만 시간이 좀 더 필요할 것.



Vigil 비질


플레이어가 ERC를 사용하는 방식을 변경하고자 함. 이제 교란기가 완전히 고갈되는 시간이 30초에서 12초로 감소했으며, 고갈된 상태에서 완충될 때까지 걸리는 시간 또한 12초에서 6초로 감소함.

엘라의 너프 이후로 비질의 입지가 상당히 올라갔으며 현재 가장 강한 로머가 되었음. 이 패치로 인해 비질 플레이어들은 자원 관리가 까다로워질 것이며, 효과적으로 사용하는데 더 많은 숙련도를 필요로 하게 될 것임. We plan to keep an eye on his load out (weapons in particular) moving forward.



Hibana 히바나


히바나의 클레이모어가 브리칭 차지로 대체됨.

히바나는 공격팀에게 굉장히 중요한 유틸리티를 제공하기 때문에 프로 리그와 랭크 게임에서 지나치게 자주 선택되는 모습을 보였음. 써마이트에 비해 교전에서도 유리하나 총을 손대기 전에 히바나의 유틸리티를 먼저 조정할 것임. 이제 써마이트는 유일한 클레이모어 하드 브리쳐이며, 이것이 픽률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 봄. 추후에 추가적인 변경이 있겠지만 현재 변경점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먼저 지켜볼 것임.



Ying 잉


잉의 연막탄이 클레이모어로 대체됨.

호흡이 맞는 팀에서 사용할 경우 지나치게 강하며, 고티어 랭크 매치에서는 지나치게 약한 모습을 보였음. 이 변화와 LMG 패치를 통해 두 상황 사이의 간극을 줄이고자 함.



LMG Damage LMG 피해량


현재 LMG가 지나치게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음. 낮은 연사력을 커버할 수 있게 피해량을 조정했으며, 새 반동 시스템 또한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지켜볼 것임.



Current Status 현재 상태는 지금 내가 번역하기 귀찮아져서 엘더온 좀 하다오겠음

Finka 핀카

Our data indicates that Finka’s win rate is too high right now. We want to take some time to investigate why that is before making any changes. Our focus will be to study the effects of her recoil reduction, speed boost through barbed wire, and health boost. For the speed and health boost, we will need more data to ensure that we are making the right adjustments. For Recoil, we do not want to change it before the implementation of the new recoil system. Doing so would result in clouded data and feedback.

Ela 엘라

Ela is currently in a much better place. The data indicates that she has an acceptable pick and win rate. We do not foresee any more changes being necessary in the short term, but will keep an eye on her.

Unique Operator Gadgets

Our team learned a lot from the test server and iterations on Blitz’s changes. One of our key takeaways being a clarification on priorities.

When an Operator’s core gameplay varies from your typical Siege gunplay, it is particularly difficult to handle balancing wise – with Shield Operators and Glaz being the best examples.

We will keep trying to make each Operator a viable choice, but we recognize that this cannot be done at the cost of players’ enjoyment. If we see that increasing an Operator’s pick rate while keeping their current mechanics is frustrating, we will look for other ways to make changes.

Current META 현재 메타

We have seen player feedback that the META currently feels faster than it has in the past. The average round length has gone from 2:24 to 2:15. We expect that the nerf to Lion will have an impact on how the META feels, and the length of rounds.

 

To ensure that your questions from these changes are answered, our balancing team will be participating in an AMA on our subreddit starting at 1:00pm EDT, April 24th. Please head here to ask them your questions! We look forward to seeing you there.